KNU IP NEWS

강원대 ‘2025 K-One IP 그랜드 페어’ 개최

  • 작성자 지식재산사업단
  • 작성일 2025.11.26
  • 조회 33


<강원대IP사업단, ‘2025 K-One IP 그랜드 페어’ 개최>




강원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중점대학사업단(단장 정진근, 이하 IP사업단)은 2025년 11월 19일(수) 춘천 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2025 K-One IP 그랜드 페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IP사업단의 한 해 운영 성과를 결산하고, 지식재산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인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진근 강원대학교 IP사업단장을 비롯해 배상근 강원연구원장, 정연호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장, 정의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강원지회장, 배진우 비엘테크 대표, 이민재 강원지식재산센터장, 최동호 강원서부지식재산센터장 등 지역 주요 인사와 대학 관계자, 학생 등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진근 IP사업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 프로그램에서 사업단 출범 이후 3년간 지식재산 강좌 수강생이 약 3.6배 증가하는 등 교육 규모가 크게 확대된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산학연계 기반의 상표‧특허 출원 캠프를 통해 10건의 상표와 7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CPU)와 D2B 디자인페어 등 주요 실전 대회에서 우수상과 은상 등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한 점도 강조했다. 우수 학생들에게는 강원대학교 총장상, 지식재산처장상, 발명진흥회장상 등의 시상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비엘테크 배진우 대표와 강원지식재산센터 이민재 센터장이 특별 강연을 통해 산업 현장의 지식재산 트렌드와 실무 경험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진근 강원대학교 IP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지식재산 기반의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 경험과 지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강원지역 지식재산 전문가와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베리타스알파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85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