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U IP NEWS

[강원일보] 강원대-원주권 5개 창업보육센터 MOU

  • 작성자 지식재산사업단
  • 작성일 2025.04.10
  • 조회 24



< 강원대학교-원주권역 창업보육센터 지식재산 상호교류를 위한 MOU 체결 >




강원대학교‘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사업단(단장 정진근)’은 8일 한라대학교에서 원주 권역의 5개 창업보육센터와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한라대 창업보육센터,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 상지대 창업보육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원주POST-BI, 영월군 창업보육센터 등 5개 창업업보육센터가 함께하였으며 이들 창업보육센터들은 현재 총 160여개의 우수 창업기업을 보육 중이다.


창업보육센터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조기에 발굴하여 사업화 초기에 필요한 사무 공간 및 연구시설, 장비 등을 제공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244개 센터, 강원특별자치도에는 14개 센터에 412개 창업기업이 입주하고 있다.


강원대학교 정진근 단장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발전을 위해 국가거점국립대학교인 강원대학교가 도내 우수 창업기업 육성에 기여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하면서 “이번 협력을 통하여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에게 기업 경쟁력의 핵심인 지식재산 역량을 아울러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는 2023년부터 특허청‘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으로 지정되어 ‘데이터·지식재산융합학과’를 신설하였으며, 강원대학교 글로컬 사업과 연계하여 강원지역 내 지식재산 인력양성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 관련기사

강원일보 https://www.kwnews.co.kr/page/view/2025040917203448762